2024년 05월 18일

Roaming Nomad

여행, 일상, 게임, 사회, 정치. 주식 기타 관심사

천연가스 선물 전망 (2023년 하반기)

1 min read

6월 6일 현재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는 본인들이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

6월 6일 현재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는 본인들이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

6월 6일 현재 (본인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는 본인들이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

3번이나 강조하고 쓰는 글 입니다. 2.293 달러 7월 선물 기준 +0.120(+5.52%) 상승 중이다.

현재 개미들은 대부분 롱 포지션 잡고 있고 평균 가격 2.387 달러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이베스트 증권 기준 미결제 포지션 참고)

누구나 알고 있다. 아래는 많이 남지 않았고 위로는 많이 열려 있다는 것을 하지만 여름인 시기적인 부분과

중국의 회복 속도 둔화 유럽의 높은 재고량이 3달러 회복을 저지 하고 있고 조금 오르면 다시 내리기를 반복하는 상황이다.

가스 의존도는 점점 낮아지고 있고 우크라이나 대반격 이후 전쟁의 변수도 있어서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천연가스의 경우 투기 세력이 조정하기 쉬운 부분도 있어서 6월 중 1.85 달러 ~ 2.65달러 선에서 조정을 보는 전문가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9월 이후 유럽 겨울나기 비축에 들어가기 전까지 하방 압력이 높은 것도 사실임.)

현재 본인은 롱 포지션 유지 중이고 운이 좋아서 아래에서 잡을 수 있었다. (다음 거래일 수요일 50%정도 매도할 생각이다.)

현재 천연가스 선물 레버리지의 경우 1,000원 미만으로 거래 정지가 된 몇 몇 ETN이 눈에 뛰고 있다.

필자의 친구는 ETN이 1,000원이 되면 자동 청산 되는 것을 모르고 1,300원에 레버리지 입성을 하여 현재 거래 정지

되었다. 아래는 거래 정지 ETN 이다.

현재의 경우 포지션을 정하기 보다 관망하고 2달러 초반 선이 깨지면 조금씩 담아 가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6월은 2.7불 정도까지 가도 숏은 잡지 않고 내려오면 롱포지션을 다시 잡는 방향으로 진행 예정이다.

아래는 이베스트투자증권 제공 실거래 미결제 포지션 현황

  • 모두 손해를 보고 있는 천연가스의 상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 Newsphere by AF themes.